공연장 안내

공연장 소개
BOK ART CENTER
세종시 최초 공연장 ‘비오케이아트센터’는 다목적 공연에 맞는 하드웨어와 최적의 공연환경을 제공합니다.
01

Chris-system V20
라인어레이 스피커

02

국내최초, 독일 Müller BBM 사의
공간음향 잔향 가변 시스템 도입

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동일한 시스템

03

독일 음향 톤마이스터 내한
음향 측정 및 설치 시공

04

뮤지컬 공연이 가능한
무대 형태 및 인프라 구축

05

클래식, 대중음악, 연극, 컨퍼런스, 웨딩 등
다양한 장르 사용 가능

06

총 220석 규모의
중형극장

top quality sound System
일반적인 공연장은 여러 가지 장르를 수용하기에 하드웨어적 한계가 있습니다. 그래서 클래식이나 뮤지컬 등 어느 한쪽으로 공연장의 용도가 치우치기 마련이지만 비오케이 아트센터는 이러한 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였습니다.

먼저 이번에 적용된 스피커는 크리스시스템의 V20입니다.
이 라인어레이 제품은 독일 Dieter Klein 의 수작으로 10인치 듀얼 방식이며, 대부부의 공연장 들이 8인치 듀얼을 사용 하고 있는 것에 비하여 소리가 더 웅장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특히 DIieter 는 독일의 국회 의사당 메인 홀과 슈투트가르트의 벤츠아레나 그리고 헨델 메시아가 이루어지는 메인 홀 등의 음향 디자인 및 제품을 개발 한 전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입니다. 이를 구동하기 위한 ks4d 앰프에는 스피커의 위상 컨트롤을 위한 FIRTECK TECHNOLOGY 가 탑재 되어 주파수의 평탄화 뿐만 아니라 위상의 평탄화를 가능케 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장비입니다. 이를 통해 클래식 및 오페라 뮤지컬 등 최고의 음향 구현이 가능합니다.

이에 더불어 비오케이아트센터에 클래식공연을 할 수 있도록 잔향가변장치가 별도로 설치됩니다.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도 독일의 Muller BBM 의 잔향가변 장치가 근래 설치되었습니다. 잔향 가변 장치는 적은 체적의 공연장도 이 장치를 통해 클래식 등의 웅장한 잔향의 구현이 가능 하며 이는 풍부한 잔향이 필수적인 클래식 공연과 이를 필요로 하지 않는 뮤지컬 및 일반 공연 2가지의 어쿠스틱 음향적 환경을 구축 가능함으로 다목적 공연이 가능 합니다. 이를 위해 독일 Muller BBM 사의 톤 마이스터 엔지니어가 내한 하여 음향을 측정 한 후 세밀히 음향을 셋업 구동 할 것이며,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메스컴에 나올 예정입니다. 또한 비오케이아트센터는 중소 극장 시설 중 무대 및 조명 그리고 배우를 위한 대기실 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쾌적하고 안정적 환경을 제공합니다.